(사)김대중평화센터, 9일 6.15 남북정상회담 16주년 기념 학술회의 및 기념식

입력 2016년06월07일 21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7일 (사)김대중평화센터(이사장 이희호)는 2000년 6월15일남북정상회담 16주년 기념식을 오는 9일 오후 6시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김대중평화센터,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한반도평화포럼, 김대중기념사업회,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이 공동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기념식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에서 ‘평화체제 구축과 한반도 비핵화의 진전’을 주제로 학술회의가 열린다.

총 4세션으로 진행되는 학술회의는 ‘한반도 위기 해소 방안’에 대한 진징이 북경대 교수의 발제와 토론, ‘20대 국회, 남북관계 어떻게 풀것인가’에 대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동영 국민의당 국회의원, 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의 토론 등이 있으며, ‘분단국 도시교류 경험이 서울시에 주는 시사점’을 이상준 국토연구원 한반도센터장이 발제하는 등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오후 6시에 개최되는 기념식은 박원순 공동위원장(서울시장)의 개회사, 김용학 연세대 총장의 축사에 이어 양성철 前주미대사가 ‘6.15와 햇볕정책’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또한 전국 초중고생과 대학생들을 상대로 공모한 ‘6.15 통일문학상’ 수상식과 축하공연도 함께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이희호 이사장을 비롯하여 정부대표로 황부기 통일부 차관,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안철수·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 등 정관계 인사와 언론계,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