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기 학생기자단 정기자 임명식 개최

입력 2016년06월11일 21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11일 인천평생학습관 미추홀 대강당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기자단(2기) 정기자 임명식을 개최하였다.

올해 초 260명으로 시작한 학생기자단은 2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거쳐 최종 214명이 선발되어 학생기자증을 목에 걸었다.

이들은 두차례의 기자교실에 참석하고 기사 감상문 작성을 통해 글을 다듬어가며,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학생시각으로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해왔다.

이날 정기자로 임명된 214명의 학생기자들은 연간취재계획을 수립하고 발로 뛰는 탐방취재 계획을 논의하였다.

정기자 임명식에 참석한 인천만수고등학교 김민호(9모둠장) 학생기자는 “학생기자단 활동이 저에게 정말 크고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 같다”며,“인천시교육청 학생기자단이 된 만큼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는 기사를 쓰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정기자 임명 소감을 밝혔다.

향후 214명의 학생기자단은 20개 모둠으로 활동하며 학교 이야기와 지역사회소식, 인천교육정책에 대하여 다양한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한편, 학생기자단 기사는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와 인천광역시교육청 SNS(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