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찾아가는 SNS 활용 교육 실시

입력 2016년06월20일 09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0일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작년 북도면와 영흥면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오는 21일과 22일에 백령면과 대청면 주민을 찾아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초등학생부터 실버 세대까지 모든 계층이 SNS를 이용해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대가 되었다.

군은 이처럼 SNS가 주요 홍보매체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시대임을 감안하여 이장과 주민자치위원 등 주민들의 스마트폰과 SNS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나섰다.
 

이번 교육에서는 SNS의 필요성과 각 특성을 이해하고, 옹진군 카카오스토리 친구 맺기 및 게시물 등록 등 다양한 기능과 활용 방법을 직접 실습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따로 시간을 내어 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주민을 위해 이장회의나 주민자치위원회의를 찾아 교육을 실시한 군은 다른 면에도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마트 시대에 신(新)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소셜미디어 및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주민이 접근하기 쉽고 생활에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주민과 소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