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고교생 8명 여고생 집단 성폭행 실형선고
'술마시는 게임 하자' 계획된범죄 16∼18세 불과하지만 실형선고
등록날짜 [ 2016년06월26일 11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 26일 대전지법 홍성지원 형사부(부장판사 권성수)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의 혐의로 기소된 고교생 A군 등 3명에게 징역 장기 4년에 단기 3년 6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범행에 가담한 B군 등 2명에게 징역 장기 3년 6월에 단기 3년을, C군 등 3명에게 징역 장기 3년에 단기 2년 6월을 각각 선고하고 이들 8명에게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80시간 이수를 명했다.
 
A군 등은 지난 1월 초 충남 홍성의 한 식당으로 "함께 술을 마시자"며 K(16)양을 불러낸 뒤 K양이 술에 취해 의식을 잃자 번갈아 가며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들은 며칠 뒤인 1월 중순께 K양을 다시 불러내 술을 마시게 한 뒤 같은 방식으로 성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1차 성폭행에는 4명이, 2차 성폭행에는 1차 2명을 포함한 6명이 가담한 것으로 드러났다.
 
재판부는 "평소 알고 지내던 또래 피해자를 불러 술을 마시게 하고 술에 취해 정신을 잃은 피해자를 번갈아 가며 추행하거나 성폭행한 것으로 범행 자체가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술 마시는 게임을 하며 피해자가 최대한 술을 많이 마시도록 유도했다는 점에서 범행이 계획"이라면서 "피해자를 성폭행하기 위해 술을 마시도록 한 점은 경악할 만하다"고 지적했다.
 
법원은 다만 "피고인들이 16∼18세에 불과하고 처벌을 받은 전력도 없는 청소년인 점, 법원에 출석해 피고인들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은 보호자들의 태도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의 이유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군 상사 '업체와 짜고 부식비 빼돌린 정황' 포착 (2016-06-26 16:08:18)
지하철경찰대, 성추행 혐의로 감사원 소속 5급 사무관 불구속 입건 (2016-06-25 21:41:4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