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수행평가 100% 실시 과목 교사 워크숍

입력 2016년06월30일 16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4차에 걸쳐‘수행평가 100% 실시 과목 교사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수행평가 100% 확대 실시에 따른 학생 상시 평가의 인식을 제고하고 평가의 객관성 및 신뢰성 확보하며,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실천으로 교사의 평가 전문성 강화와 학생의 참된 학력을 신장하기 위함이다.


이번 워크숍은 4권역으로 구분하여 실시하며, 운영 내용은 학생 평가의 방향, 교과(목)별 평가 사례 발표, 토론, 질의응답 등이다.


수행평가 100%를 실시하는 과목 교사 및 희망 교사 2천여 명이 참가한다.
 

중등 학생평가의 방향’은‘교육과정-수업-평가 운영 실태 및 일체화 방안 연구’와 ‘2018학년도 대입전형의 변화 읽기’자료를 바탕으로 변화의 흐름에 반하는 교육과정 검토 없이 교과서 진도 나가기, 수업과 무관한 평가, 수업에서 관찰된 학습 성과와 무관한 학생부 기록 탈피 등을 강조하고, 교육과정 재구성, 배움중심수업 실천, 학생 성장 중심으로 평가하고 기록하는 교과 운영 등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한, 중·고교 체육, 음악, 미술, 컴퓨터활용생산 등 과목 교사가 수행평가 100% 실시 사례를 발표하고, 실시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공론화하여 참가자들과 토론하며 평가의 개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2학기에는 수행평가 100% 실시 과목의 사례집을 발간하여 다른 과목의 확대 실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상욱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를 실천한 다양한 사례의 공유를 통해 학생 성장 중심의 교사 평가 체제가 정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