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승강기 이용자 안전교육·체험훈련' 실시

입력 2016년07월01일 13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6월 29일'승강기 이용자 안전교육·체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은 관내 초은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승강기의 구조설명,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유형과 사고예방법 등 이론교육과 승강기 모형부스를 이용한 현장·체험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최근 건축물의 초고층 대형화로, 승강기는 공동주택과 대형할인점 등에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및 무빙워크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되어 어린이들의 이용이 많지만 방심하면 자칫 편리한 이동수단이 안전사고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들에게는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이 필요한 실정이다.
 

본 훈련은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과 초은초등학교의 협조 하에 진행되었으며, 각 반별로 승강기 구조설명 및 안전관리 요령 등 이론교육을 방송실 교육으로 실시하였고, 승강기 모형부스를 직접 탑승하여 승강기 층간 멈춤 및 이용객 갇힘 상황을 구현하여 비상통화장치·인터폰 사용법, 승강기 고유번호를 통한 구조요청방법 등 사고 대응법 숙지 체험을 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체험훈련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승강기 사고에 대한 조기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하반기에는 공동주택과 대형건축물의 승강기 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