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원국외연수로 국제교육 역량 강화

입력 2016년07월07일 11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초ㆍ중등 교원 34명은 7월 7일부터 30일까지 미국 Georgia Tech Language Institute와 애틀란타 지역에서 약 3주간 국제교류 역량강화를 위한 교원국외연수에 참가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ㆍ중등 교원을 위한 3주간 집중 연수 프로그램으로, 타 국적의 연수생과 함께하는 토론 및 체험, 수업참관 및 최근 교수법, 실용영어 능력향상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체험 등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하는 교사들은 현지에서 국제교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수 프로그램 참가 경험을 토대로 연수 후 각 학교에 복귀하여 수업 및 학생 지도에 활용하는 한편 현장 교원들과 수업전문성을 나누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지난달 20일부터 21일까지 영어교육센터에서 실시한 사전연수를 시작으로, 3주간의 국외연수, 그리고 정규 연수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소속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개별적으로 현지나 다른 지역에서 자율연수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국외자율연수로 구성하여 연수생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조지아공대와 2015년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작년에는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 및 전체적 만족도에서 98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연수에 참가하는 모든 교원들이 각자의 주어진 시간과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연수생 중심의 국외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