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오이도 마을이야기'발행

입력 2016년07월07일 15시00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패총과 제방, 오이도서 나고 자란 사람들의 진한 이야기… 주민 참여제작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정왕3동 주민센터에서 『오이도 마을이야기』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정왕3동 주민센터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로 진행된 이번 책자발행은 오이도 살막동아리 회원 13명이 주도해 각자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쓰고 편집과 교정까지 직접 참여하는 등 4개월의 작업과정을 거쳐 완성되었다.
 

『오이도 마을이야기』는 오이도 패총이야기부터 제방, 오이도 사랑모임이 태동하게 된 배경, 기네스북에 등재된 벽화 그리기, 오이도 문화복지센터의 기능과 역할, 갯벌, 군부대, 옥터초등학교의 역사, 오이도에 사는 어르신들의 인터뷰내용, 오이도에서 나고 자란 늙은 선장의 체험담과 살막이야기, 오이도 선사유적, 박물관 건립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7월 5일에는 책 발행에 참여한 오이도 살막 동아리 회원들과 조촐한 축하의 자리를 갖고 각자의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몇몇 회원들이 오이도를 소재로 소재를 쓰겠다거나 작은 소식지를 매월 발행하자는 의견을 밝혔다.
 

『오이도 마을이야기』는 학교와 각 동주민센터 등에 이미 배포가 완료되었으며, 열람을 원하는 시민은 정왕3동 주민센터를 찾아와 요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