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행복한 책읽기, 여름 독서교실·방학특강

입력 2016년07월11일 12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기관인 경기도립도서관 8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7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여름독서교실’및‘여름방학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 및 특강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중․고 학생들이 폭넓은 독서와 체험을 통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으며, 찾아가는 독서교실과 청소년 연합독서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프로그램은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 ‘인성을 찾아 떠나는 여행’, ‘북적 북적 인문학 놀이터’등이며, 학생들의 행복한 책읽기와 책속에서 진로를 찾는 여름여행을 펼친다.
 

‘여름방학특강’은 ‘창의 UP! 사고 UP! 독서 보드게임’, ‘창의력 쑥쑥! 어린이 도예교실’, ‘도서관에서 상상력 UP’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룬 내용을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심화·보충하는 내용이며, 영어, 수학, 과학, 미술 분야의 다양한 교과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특강’일정과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 평생교육과 / 자료실에 안내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을 하려면 개별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책 속에서 진로를 탐색하는 등 책과 삶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