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2016년 성폭력예방 호신교육

입력 2016년07월15일 18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서구청장 강범석)에서는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 성폭력예방 호신교육을 국민생활체육 서구 합기도연합회 소속 지도자들과 학교 담당 경찰관이 함께 지난  14일 인천초은고등학교(교장 김시운)에서 2학년 3반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상황에 응용 가능한 호신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처할 수 있는 위급상황(성폭력․폭력 등)에서 심신보호를 위한 호신술 기술을 익히는 데 목표를 두고 진행하였으며 서구 합기도연합회 지도자들은 여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 지도 및 신체활동을 통한 체험식 교육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폭력예방 교육의 효과성을 제고하였다. 
 

인천초은고등학교 관계자는 “일생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호신술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배움의 장이 되었으며 합기도연합회 지도자분들의 시범과 1:1 맞춤 지도를 통해 좀 더 실용적인 호신 교육이 진행될 수 있었으며 2학기에도 다른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신교육을 진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 서구청 담당자는 “앞으로도 학교, 경찰서 등 여러 기관과 협력해 여성들과 아동들이 안전한 서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편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성폭력예방 호신교육’은 14일 인천초은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청소년 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초등학생,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총 8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