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에게 물리는 이유와 퇴치법

입력 2016년07월19일 07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ㅣ. 온라인 미디어 리틀띵즈닷컴은 모기에게 물리는 이유를 소개했다.
 
1.모기는 땀이 마르면서 그 속에 있는 '박테리아'의 냄새를 맡고 몰린다. 따라서 땀을 많이 흘린다면 모기에 몰릴 수밖에 없다.
 
2.모기는 주로 습도와 온도의 균형이 적절한 오후에 활동한다. 만약 당신이 저녁 동안 야외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모기는 당신에게 더욱 달려들 것이다.
 
3.모기는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먹이를 찾아 공격하는 습성이 있다. 따라서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사람을 공격할 가능성이 높다.
 
4.최근 미국 플로리다대학 연구팀은 "특별한 몸의 체취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더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이 있다"며 "이러한 몸 냄새는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고 발표했다. 이어 "피부에 화합물 스테로이드와 콜레스테롤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모기가 몰린다"고 설명했다.
 
5.티아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B1에는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를 방출한다. 따라서 하루에 세번 25~50㎎씩 복용하면 모기를 쫓을 수 있다.
 
6.모기는 이산화탄소와 땀 등의 체취가 많이 나는 군중들이 있는 곳에 주로 몰린다. 따라서 평소 사람들이 많은 곳에 주로 있었다면 모기에게 물릴 가능성이 충분히 높다.
 
이에 생활에 지혜 모기퇴치법을 통해 여름철 모기와의 전쟁에서 모기를 박멸할 수있는 생활의지혜 모기퇴치법을 알아보자.

첫째 모기들이 계피 냄새를 엄청 싫어하기 때문에 계피 냄새는 금방 퍼지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침대나 이불 근처나 책상,TV위 등 집안 여러곳에 배치해 주면 도움이된다.

둘째 여름에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향수를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모기도 향수냄새를 좋아한다고 한다.
 
따라서 향수나, 냄새가 강한 화장품류 사용을 자제하면 모기를 유혹하지 않을수 있다.
 
모기가 실내로 들어오는 방법은 창문의 방충망 틈, 하수구 등으로 유입이 되는데 이런 부분의 보수로 방충망의 틈을 메꾸고, 구멍이난 방충망은 교체, 창문 틈새도 메워야한다.
 
정말 모기에 물리기 싫다면 여름 동안 모기장텐트, 모기장 캐노피를 이용하는것도 방법도 있다.
 
또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을 길러 모기 퇴치를 생활화 하는것도 바람직하다. 

모기는 계피를 싫어하는것은 후각이 예민하기 때문이기 때문에 여름철 허브가 있는데 향이 강한 라벤더,박하,민트등을 기르면 도움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