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가치재창조 범시민네트워크 정책토론회 개최

입력 2016년07월19일 22시59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9일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인천만의 고유한 가치, 절대 우위의 경쟁력을 찾아 발전시키기 위한 「함께 만드는 인천 가치, 꽃 피울 미래 가치」를 모색하기 위한 인천 가치재창조 범시민네트워크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인천대학교 김두환 물리학과 객원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유병윤 인천시 행정관리국장과 김천권 인하대 행정학과 교수의 주제발표가 있었으며, 관계 전문가 4명이 참석하여 『인천 가치재창조 사업』의 방향 등에 대한 논의와 토론이 펼쳤다.
 

유병윤 국장은 『인천 가치재창조 추진현황』이라는 주제로 인천시 가치재창조 사업에 대한 그동안의 추진상황과 향후 제도적으로 안정성을 가지고 추진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김천권교수는 『인천 가치재창조 프로젝트』라는 주제를 통해 가치재창조를 위한 전략과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김천권 교수는 “인천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시대적‧지정학적 상황은 인천이 거듭나지 않으면 경쟁력을 상실하게 되고, 급변하는 주변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통하여 경쟁력을 향상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시대적 상황에서 인천은 지금부터 선진도시의 모방과 복제를 탈피하고, 인천만의 독특한 내생적 가치를 창출해야 하며, 지정학적 상황에서 중국 굴기(屈起)에 대비하여 동북아의 지중해인 서해(황해)시대에 중심이 되기 위한 전략과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가치재창조 범시민네트워크(기관‧단체), 인천시민, 관계공무원의 참여와 열띤 토론을 통해 인천 가치재창조 사업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토론회에서 집약된 의견을 모아 가치재창조 정책 및 사업 발굴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