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교육지원청, 중학생 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입력 2016년07월19일 23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은 교육공무원직에 관심이 있는 관내 중학생 37명을 초청하여, 7월 19일(화)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의 날은 교육행정직이나 초중등학교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을 개방하여 현장 체험을 하게 함으로써, 건강한 직업의식을 형성하고 소중한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 디자인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된 이 날 행사는 교육지원청의 조직과 업무에 대한 소개와 각 과 체험, 교육장과의 대화, 직업인과의 만남, 소감문 작성 및 발표 등의 1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명예공무원증을 패용하고 각 팀장들을 멘토로 하여 직업을 갖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학교 교과와 직업의 연관성, 성공적인 진로선택을 위한 조언을 진지하게 들으며 생생한 직업 현장을 체험하였다.

초등학교 교사를 꿈꾸는 간재울중학교 지혜영 학생은“막연히 교육공무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너무도 다양한 직렬에 놀랐습니다. 웃으며 맞아주시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신 직원들 덕분에 공무원의 따뜻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공무원의 꿈을 구체화시킨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이수증을 보이며 만족해하였다. 앞으로도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청 개방의 날을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