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2천여만원 지급

입력 2016년07월23일 15시2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과천시는 탄소포인트제 가입자 중 1,309명에 대하여 총 19,583,500원의 ‘2015 하반기분 탄소포인트 인센티브’를 지급했다고 23일 밝혔다.

환경과 지구를 지키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인 ‘탄소포인트 제도’는 가정, 상업 등의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 절감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참여세대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연 최대 7만원까지 현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계좌번호와 에너지 고객번호를 확인하여 해당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직접 가입하거나 과천시청 환경위생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에는 별도로 에너지 고객번호를 알 필요가 없이 즉시 가입이 가능하지만 주택 거주자의 경우에는 해당 고지서 또는  한국 전력 고객센터(☎123), 코원에너지 고객센터(☎1599-3420)에서 각각의 고객번호를 알아야만 가입이 가능하다. 신규가입자에게는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3구 멀티탭이 지급된다.

또한 가입자가 이사를 할 경우는 주소 등 가입정보를 반드시 변경해야 한다. 서울시를 제외한 전국으로 주소변경이 가능(서울시는 별도의 에코마일리지에 새로 가입)하여 다른 지역으로 이사하실 경우에도 변경요청을 하면 된다.

가입 시 주소와 주민등록상 주소가 다르거나 계좌 명의가 가입 시 명의와 다를 경우 인센티브(현금) 지급대상에서 자동으로 제외되며 지급기간 종료 후에는 받을 수 없다. 

따라서 탄소포인트 제도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주소, 계좌번호, 에너지 고객번호 등 변경 시 꼭 홈페이지나 시청에 연락하여 변경요청을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혹시 ‘난 열심히 하는데 온실가스 줄이기가 안 된다’ 하시는 분은 방문에너지 컨설팅을 받아보시기 바란다”며 “일정 자격을 갖춘 그린 리더들이 개별 방문하여 사용량 현황을 분석하고 절약 팁을 알려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탄소포인트 문의 및 가입 신청은 과천시청 환경위생과(02-3677-2108),  한국환경공단 기후변화대응처(032-590-3448) / cpoint.go.kr로 하면 된다. 방문에너지 컨설팅 신청은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2-503-8228)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