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역사문화 탐방 '한국 최초 인천 최고 찾아 떠나요!'

입력 2016년07월29일 13시0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대교 기념관 등 연수구 탐방 무료 운영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 역사문화 탐방’의 다섯 번째 탐방으로 다음달 27일 운영할 ‘우리나라 최장의 인천대교 및 경제자유구역이 있는 연수구 일대 탐방’참가자를 내달 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 역사문화 탐방’은 문학산을 중심으로 미추홀로부터 출발한 인천만의 고유한 역사문화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함으로써 인천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23일 중구 개항장 일대 답사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22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탐방은 지난해 9월 발행한 인천역사문화총서 74호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에 선정된 명소들을 3개 권역(중·동구권, 부평·남동·연수구권, 강화·옹진군권)으로 나눠 지역별·주제별로 답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다섯 번째 탐방일인 8월 27일에는 인천대교 기념관, 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 등을 답사할 계획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각 권역별 탐방 시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집필진이 전문해설사로 참여해 전문적이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직접 해설함으로써 탐방 참여자들에게 인천을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역사문화 탐방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일반인이며, 1회 40명을 내잘  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및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홈페이지(http://www.landing915.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landing915@daum.net)로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832-091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