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인천지역본부, '여름철 에너지 절약 민·관 합동 릴레이 캠페인' 전개

입력 2016년07월29일 13시0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기절약 실천하는 시민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8월 5일까지 군·구, 한국에너지공단(인천지역본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 등 총 25개 기관 및 단체와 함께“여름철 에너지 절약 민·관 합동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력거래소는 금년도 하절기 전력수급은 8월 2∼3주로 예상되는 피크시기에 최대전력수요 8,170만kW, 최대공급능력은 9,210만kW로, 피크시 예비력은 1,040만kW(예비율 12.7%)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상 기온, 대형발전기 불시정지, 송전선로 이상 등 만약의 사태 발생시 수급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여름철 전력수급대책기간(’16. 7. 15 ~ 8. 26)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는 여름철 전력수급대책기간에 맞춰 전력수급 안정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전기절약 실천하는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에너지절약 홍보물 배부와 거리 캠페인을 병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일 동구 동인천북광장에서 시작됐으며,  29일 인천시와 남구청,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공동 주관으로 남구 종합터미널 사거리에서 6개 민간단체와 함께 에너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내달 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민․관 단체 3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폭염 등 이상고온으로 냉방수요가 급증하면서 여름철 최대전력수요를 기록하는 등 만일의 전력부족 사태를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민들께서도 전기절약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