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해양과학관 건립을 위한 정책토론회'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에서

입력 2016년08월07일 20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복경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박사가 '내륙지역 해양문화시설 확충에 따른 그간의 성과와 문제점'을 주제로 발제하고 .....

[연합시민의소리]오는8일 '청주 해양과학관 건립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에서  새누리당 정우택(상당)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도종환(흥덕)·변재일(청원)·오제세(서원) 의원이 공동 주최한다.


이들 의원은 내륙 지역인 청주시와 충북도, 인접 시·도의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는 '청주 해양과학관' 건립이 시급하다는 입장을 최복경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박사가 '내륙지역 해양문화시설 확충에 따른 그간의 성과와 문제점'을 주제로 발제하고 윤현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 최영호 해군사관학교 명예교수, 송재봉 충북NGO센터 센터장 등이 토론한다.


변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21세기 해양강국으로의 발전과 내륙 해양문화 확산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라며 "청주 해양과학관 설립이 예정대로 추진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청주 청원구 주중동 밀레니엄타운 내 가족도시공원 부지에 1만5천㎡ 규모의 청주 해양과학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현재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