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암경서동주민센터 무인 여성안심택배함 운영

입력 2016년08월08일 16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서구청장 강범석)에서는 검암경서동주민센터에 ‘무인 여성안심택함’을 설치하여 6월 말부터 운영하고 있다.
 

검암경서동은 원룸, 빌라 등 다세대 주택이 밀집한 지역이며 검암역을 중심으로 출・퇴근 인구가 많은 곳으로 무인 여성안심택배함 1호 설치 장소로 선정됐다.
 

서구 무인 여성안심택배는 택배기사를 직접 대면하지 않고 거주지 인근 지역에 설치된 무인택배함을 통해 택배물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주거지 노출 또는 혼자 있어 문열기가 불안할 때, 바쁜 직장 생활로 택배수령이 어려운 시민이 주 대상이다.
 

여성안심무인택배 이용방법은 물건구매 시 배송지를 무인택배함 수령지 주소(인천광역시 서구 승학로 480 무인택배함)로 지정하면 택배기사가 해당 무인택배함에 물건을 넣고 인증번호를 수령자에게 문자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무인 여성안심택배함은 해당지역 주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물품보관 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하루에 1,000원씩 과금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무인 여성안심택배함을 통해 많은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택배를 이용하기 바라며 추후 무인택배함이 호응을 얻어 이용자가 많아 질 경우 인천시와 연계하여 확대 운영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