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개도서관, 9월 독서·문화의 달 특별행사 풍성

입력 2016년08월16일 16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 부개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문화의 달’을 맞아, ‘추석명절’을 주제로 다양한 전통 공연과 독서문화 행사가 어우러지는 문화 한마당 ‘제3회 책場 행사’를 개최한다.
 

‘책마당’이라는 뜻의 ‘책場(장)’ 행사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부평구립도서관의 대표적 가을철 독서문화 행사로, 특히 올해는 ‘도서관 마당에서 배우는 전통문화’를 소재로 다양한 전통공연과 강좌가 진행된다.
 

9월 3일 오후 2시, 부개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추석 제대로 알기’를 주제로 예절전문가의 이론 강의가 진행되며, 9월 6일부터 22일까지 1층 로비에 2016년 책 읽는 부평 올해의 대표도서로 선정된 ‘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 포토존이 운영된다.
 

9월 10일 오후 2시부터 부개도서관 야외 주차장에서 도서 교환전, 정기간행물 무료 배포, 책 소품 판매 장터 등 ‘부개 책場’ 행사와 함께, 제기·팽이 등 전통 장난감 만들기와 맷돌·절구 등 전통 생활용품 체험이 열린다.
 

1층 다목적실에서는 명절 차례상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4시부터는 전통놀이공연 단체인 ‘울돌목’의 강강술래와 지신밟기 공연이 이어진다.
 

이희수 관장은 “지식 나눔의 장인 ‘책場’행사가 정기적으로 개최돼, 책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이 소통하는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독서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모든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접수가 필요한 행사에 한해 부개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bpp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