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국가 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2016년 국회 을지연습 실시

입력 2016년08월19일 23시27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사무처(총장 우윤근)는  오는 22일부터 25일에 실시하는  2016년도 을지연습에 참여하여, “다함께 참여하고 비상에 대비하는 을지연습”이라는 슬로건 아래 비상대비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국회 을지훈련은 8월 22일 국회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사이버보안교육, 안보강연, 6·25 전사자 유해발굴 전시회, 사이버테러 대응, 통합방호훈련 및 민방공 대피훈련 등이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은 각 국의 대테러 정책 등에 관해 주요국 입법관으로부터 영상회의를 통해 직접 보고받고, “테러 및 재난대응 종합훈련”에 참석하여 국내ㆍ외 테러활동 및 재난사고 증가에 따른 유관기관 합동 위기 대응능력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국회사무처는 이번 을지연습을 위해 「2016 국회 을지연습」안내서(그림 참조)를 제작하여 훈련 일정을 소개함으로써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우윤근 사무총장은 “을지연습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국내ㆍ외 테러활동 및 재난사고 증가에 따른 국회의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