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직접 수확한 농작물 푸드뱅크 통해 기부해요!

입력 2016년08월20일 10시52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김윤식 시장) 함줄도시농업공원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손수 키운 다양한 농작물을 수확하여 ㈔시흥시정왕푸드뱅크 사업소에 전달했다.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는 3월부터 엽채류, 과채류 등을 직접 수확하여 지난 11일 함줄도시농업공원 에서 참외, 수박 등 13종류 농작물 258kg를 시흥정왕푸드뱅크 사업소에 전달했다.
 

함줄도시농업공원은 시흥시 도시농업 활성화와 도시민들의 생활속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취미활동을 유도하며 다양한 도시농업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19.000㎡의 100여종의 다양한 농작물과 초화류를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 하였으며 시민공동체 텃밭(500㎡) 60가족이 참여하여 공동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농작물 수확지원은 올 3월부터 시작해 상반기 12회차 진행했으며 1,530kg에 엽채류. 과채류 등을 시흥정왕푸드뱅크 사업소에 지원하였으며. 2015년 시흥정왕푸드뱅크사업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다양한 수확 농작물을 지원하고 있다.
 

농작물을 직접 가꾸었던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김용진 45세)는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농사도 배우고 가꾸면서 수확 농작물을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 안 욱 소장은 “함줄도시농업공원은 시민들에게 농업을 통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시민이 참여하는 커뮤니티 도시농업공원으로 운영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