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Global JOB School 중국어 캠프 운영

입력 2016년08월25일 19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 외국어교육부에서는 특성화고 대상으로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연중 운영되는 「2016 Global JOB School」의 일환으로,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외국어교육부와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중국어 캠프를 운영한다. 

 관내 인천생활과학고, 문학정보고, 부평공고 29명이 참여한 중국어캠프는 『중국 문화와 놀기』라는 주제로 중국문화이해 및 쇼핑과 관련된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학생들은 1일차에는 화폐, 숫자, 물건, 길 찾기 등에 대해 학습하고, 2일차에는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차이나타운에서 체험 미션을 수행하며 한중문화관 및 짜장면 박물관을 탐방하여 중국문화를 체험한다.
 
또한, 중국 제기차기, 서예, 전지공예, 중국노래 등 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인천대학교 공자학당 소속 중국어 원어민 강사들과 특성화고 중국어 교사들이 함께 협업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게 된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부평공고 남학생은, “교실에서 배운 내용을 차이나타운에서 직접 활용하여 물건도 사보고 박물관도 견학하고 중국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이렇게 배운다면 중국어 실력이 확 늘겠어요. 앞으로 중국어 열심히 배우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외국어교육부에서는 학생 및 교원 대상 중국어 교육을 확대하고 차이나타운 과 연계한 중국문화체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