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40대 회장 선거 관리를 위한 선거운영위원회 구성 및 공명 선거 추진 결의대회 개최

입력 2016년08월26일 17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강영중)는 26일 오전 올림픽파크텔 3층 회의실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고 10월 5일 실시되는 제40대 대한체육회장 선거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선거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공명선거 추진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이사회는 회장선거관리규정 제3조에 따라 대한체육회 사무차장과 외부인사로 선거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상겸 동국대 법무대학원장을 선임했다. 동 선거운영위원회는 선거인수 배정, 선거인 명부 작성, 이의신청 처리 등 선거 사무를 관리한다.
 

또한 이사회는 10월 5일 실시되는 제40대 대한체육회장 선거가 대한체육회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공명정대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의 주요 내용은 일부 그릇된 선거 관행을 단호히 배격하고 공명선거 문화가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공명선거를 기대하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체육인의 공명선거 의식을 고취하고 공명선거를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제31회 리우올림픽대회에서 종합8위를 차지한 대한민국 선수단의 참가 결과 보고와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을 대한체육회 이사로 선임하는 등 총8건의 보고사항을 원안대로 채택하였다.
 

이 밖에 회장선거 기탁금 관련 분쟁 방지를 위해 반환규정을 상세히 한 회장선거관리규정, 임원의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음을 본인이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토록 한 회원종목단체규정, 관리단체로 지정된 날로부터 2년간 관리단체가 해제되지 못할 경우 제명할 수 있도록 한 가입탈퇴규정을 각각 개정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