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동 복지허브화 및 서구복지박람회 홍보 캠페인

입력 2016년09월02일 14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청장 강범석)는 9월 1일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이두형)와 함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복지대상자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동 복지허브화’사업과 가족과 함께하는 서구복지여행 ‘제7회 서구복지박람회’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인천지하철 2호선 서구청역사를 포함하여 서구관내 지하철 역사 및 다중시설에서 서구 21개동 주민센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중심으로 동일 일시에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인천 서구는 지난 3월 보건복지부 동 복지허브화 모델링지역(연희동)으로 선정되어, 동 복지허브화가 전국 지자체로 확대될 수 있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9월 29일 기존의「연희동 주민센터」의 명칭을 「연희동 행정복지센터」로 교체하는 현판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지역 복지허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연희동을 포함하여 금년도는 석남1동, 검단1동 총 3개동, 2017년 8개동, 2018년 10개동으로 단계적으로 동 주민센터를 ‘복지허브화’를 위한 ‘행정복지센터’로 탈바꿈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 24일 아시아드 주경기장 남측광장에서 관내 지역사회보장 단체․기관을 홍보하고,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복지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제7회 서구복지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