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과학교육 및 영재교육 담당 교사 연수

입력 2016년09월06일 17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은 지난  3일 ‘2016 과학교육 및 영재교육 담당자 연수’에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 제62회 전국과학전람회 우수 작품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과학전람회는 국내 과학대회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학생들이 자연현상에서 생기는 궁금증을 연구․ 설계하여 탐구함으로써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미래 과학자로서의 소양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대회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서창중학교 강보신 교사는 ‘전국과학전람회에 출품한 다양한 분야의 과학적 탐구 성과물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특히 과학교사들과 영재교사들이 어려운 탐구과정을 훌륭히 극복하고‘창의성과 탐구하는 마음’을 갖도록 학생들을 어떻게 지도하는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지호경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전국과학전람회에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에서 세 작품을 출품하여 우수 1, 장려 2작품을 수상하였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미래의 과학자로서 창의성을 계발하고, 잠재 능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과학영재교사들의 교수학습방법 개선과 전문적 학습 역량을 향상 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