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민 커뮤니티센터 ‘골목놀이터’ 개소식

입력 2016년09월07일 17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건호, 이하 인천공동모금회)는 7일 이건(대표 안기명)과 인천광역시(도시계획국장 이종호), 인천여성회 중·동구지부 부설 골목놀이터(대표 신수정)와 함께 송림동에서 주민 커뮤니티센터 골목놀이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커뮤니티센터가 개소하는 동구는 주택재개발 등 정비사업 지연이 장기화됨에 따라 공·폐가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소유주의 관리 부재에 따른 쓰레기 적치 및 악취 발생 등으로 인근 지역 주민이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돼 있는 상황이었다.

이건은 이러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5년 인천시와 공공디자인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동구 송림6동의 유휴주택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 공동체를 위한 주민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게 되었다. 
 
이번 개소한 커뮤니티 센터에는 동구 송림동 주민들을 위한 다목적 공간, 카페, 옥상텃밭을 만들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및 주민들의 소통공간으로 이용되어, 주민들의 생활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이건기업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성금 5천만원의 전달식도 같이 진행되었다
 

안기명 사장은“이건기업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완성된 센터가 송림동 주민들의 사랑방으로 마음과 정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건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이건기업 임직원들의 정성 어린 기부금 지원은 열악한 환경 속에 있는 동구 지역민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건은 1972년 이건상업주식회사 설립을 시작으로 시스템창호, 부속설비 등 건축자재 전문 기업으로 2004년부터 인천공동모금회와 함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누적기부금은 8천3백3십만원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