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계양구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입력 2016년09월13일 15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산하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공무원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교육은 성별영향분석평가법 제15조(분석평가 교육)에 근거하여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과 사업에 대하여 여성과 남성의 특성, 사회적, 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 평가함으로써 구 정책의 성평등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제도의 전반적인 이해 증진을 위한 공무원 의무교육으로 마련되었다.


그동안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성인지 정책을 추진해 왔지만 아직도 익숙하지 않은 공무원들을 위해 법 제정 시행에 따라 변화된 제도 이해 및 양성평등의 발전적 마인드, 업무 역량 제고 등을 위하여 회당 50여명 대상 소규모 그룹식 맞춤형 교육으로 상반기 7회(5월~6월)에 이어, 하반기 6회(9월) 등 2016년도에는 총 13회의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이 실시됐다.

 

상반기 교육에서는 성인지 관점과 성별영향분석평가의 필요성 및 지표 이해, 실무 실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이번 하반기 교육에서는 정책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해 성별영향분석평가와 성인지 접근의 필요성, 성별영향분석평가의 적용 및 우수사례를 통해 성별영향분석평가와 성인지 예산제도의 이해 등으로 진행되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이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 이해의 깊이를 더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각종 정책수립 및 시행 시 양성평등 실현으로 모든 구민이 함께 행복한 계양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