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2 을지연습”

입력 2012년08월17일 18시59분 보도자료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



[여성종합뉴스/ 보도자료] 인천시는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 공공기관, 유관기관․단체 등 62개 기관 5,7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2012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전시 등 국가비상시를 대비하여 비상사태의 대비절차와 방법을 숙달하기 위한 민․관․군 합동 훈련으로, 매년 실시되는 범정부적 훈련이고, 금년에는 20일(월)부터 4일간, 전쟁이전 위기관리연습, 국지도발 상황에 대한 정부연습, 전시 정부기능유지 및 군사작전 지원 연습, 사이버 테러 대응, 기관장 주재 전시 현안과제 토의 훈련 등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된다.

 특히, 연습기간 중 21일(화)에는 접경지역인 강화군 2개 마을을 대상으로 적 공습에 따른 주민이동 실제훈련이 이뤄지고, 22일(수) 14시에는 민방공 훈련이 병행 실시되어 공습경보 발령과 함께 전 국민 대피훈련으로 진행된다. 또한, 23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나라사랑한마음 콘서트’가 계획되어 200여명의 중학생들이 관람하며 안보의식을 기르게 된다. 그밖에도 을지연습 기간 중에 시청에서는 주먹밥 시식행사와 안보관련 사진전시회, 군․경찰․소방 장비 전시회,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안보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소방안전본부(비상대책과) 관계자는 “전시 상황을 대비하는 국민적 훈련인 만큼, 실전 같은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으며, “금년 을지연습은 북한 정권의 불안정, 유럽의 경제위기 등 국내․외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위기관리능력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훈련의 의의를 전했다. 

옹진군(군수 조윤길)도  20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간『2012년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