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중앙도서관, ‘자유학기제, 도서관에서 꿈을 디자인 하다’

입력 2016년09월19일 18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립중앙도서관(관장 박정범)은 2016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도서관에서 꿈을 디자인 하다’라는 주제아래 진로독서프로그램 및 사서직업체험, 연구동아리 활동 등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도서관 기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19일 죽전중을 시작으로 9~11월까지 수원, 용인지역 7개 중학교 자유학기제 학년을 대상으로 ‘두근두근 나의진로’, ‘꿈과 끼를 찾아 떠나는 진로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학교별 총 4차시로 진행되는 진로독서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진로발달을 위한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책을 통해 자신의 흥미를 탐색하고 노동의 가치와 보람을 통해 자신의 직업 가치관을 정립하며, 자신의 삶에 대한 방향을 찾아 인생 로드맵을 작성해 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사서직업체험프로그램인 ‘도서관해설사’는 학생들이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는 직업체험프로그램으로 사서들의 주요업무, 자격증 취득과정, 관련학과 소개 등 사서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함은 물론, 도서관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정보활용교육을 통해 진로탐색의 도구로 자료활용법을 숙지하며, 명사들의 책 읽기, 흥미로운 진로독서법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서관 이용생활화·독서흥미 유발 및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10월~11월 매주 화~목요일 14:00에 진행되며, 교육부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선착순 접수 중에 있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 박정범 관장은 “우리도서관은 학생중심, 현장 중심의 경기교육 실현을 목표로 행복교육의 핵심인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운영에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도서관만의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공공도서관의 교육특화 기능 및 학생 독서교육지원 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