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아동권리 홍보 게시판’ 설치

입력 2016년09월20일 13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관련 지역사회 아동권리 인식 확산을 위해 관내 3개소에 ‘아동권리 홍보 게시판’을 설치했다.
 

관내에 기존 게시되어 있던 훼손된 청소년 게시판을 정비하면서 청소년 상담전화·학교폭력, 아동학대 신고전화 등 아동이 위험에 처했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관 연락처와 함께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규정하는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권에 관한 아동권리 내용을 함께 게시하여 지역사회 아동권리 인식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아동권리 존중의 가치 공유와 아동권리 인식의 전환이 가장 선행되어야 할 중요한 과제로 판단하고, 지난 9월 12일 아동권리 홍보 전략계획을 수립 시행하여, 개별추진사업 홍보영상 제작, 구 어린이 홈페이지 제작, 전광판·대중교통 홍보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대구민 홍보활동을 추진 중이다.
 

또한, 이번 아동권리 홍보 게시판과 고속도로 고가 홍보현판 게시 등 지역사회 아동친화도시 조성 이미지 홍보활동 추진, 리플릿·배너·포스터·현수막 등의 홍보물 제작 배부, 아동과 지역주민을 직접 만나는 「권리가 꿈틀꿈틀, 아동권리캠페인」추진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서구는 앞으로도 아동권리 배움터 운영을 위한 홍보 판넬 제작, 아동대상 아동권리 교육자료 제작 배포 등 아동이 지역사회에서 자신의 권리를 충분히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적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일회성 행사를 지양하고, 지속가능한 홍보 전략 개발 및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