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드림파크 국화와 함께, 제1회 서구 평생학습축제 개최

입력 2016년09월22일 13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가을국화와 평생학습이 전하는 2일간의 행복Dream’이라는 주제로 10월 1일부터 10월 2일 매립지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장에서  ‘제1회 서구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축제는「서구 평생학습도시」홍보와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하여 10월 1일 오후1시 개막식, 성인문해 시화전, 동아리 경연대회,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드림파크 환경조형박물관 주최의 상상나라 창의체험이 진행되며, 학생, 학부모 등 많은 구민들이 참여 할 계획이다.
 

또, 로봇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체험, 신한은행의 유치원, 초·중·고 학생 진로체험 및 금융체험 교육, 전통 칠보공예 체험, 취업교육 상담 등 서부교육지원청, 주민센터, 구립도서관,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평생학습 동아리 단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거리 · 볼거리가 마련된다. 
       
매년 드림파크 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장에는 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금년에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열리게 되며, 가을향기 속 국화, 코스모스, 백일홍 꽃밭, 환경화예작품 전시와 함께 KBS 열린음악회가 10월 2일 개최되고 주민참여 정원 만들기, 주얼리 전시판매, 프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배움과 함께 구민이 나누는, 명품 서구 평생학습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