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사당 잔디광장에서 ‘2016 대한민국 취업박람회’ 개막식

입력 2016년09월23일 12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0여 기업 2,000여 청년인재를 뽑고 20,000여 청년 동참

[연합시민의소리] 23일 정세균 국회의장은 오전 국회의사당 잔디광장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취업박람회’ 개막식 축사에서 "청년들의 열정이 헛되지 않게끔 국회가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축사를 통해 "국회와 정부가 뜻을 모아 ‘대한민국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지 올해로 두 번째를 맞아, 200여 기업이 2,000여 청년인재를 뽑고 20,000여 청년이 국회 잔디마당을 방문할 예정”이라며 “벌써 청년들이 내뿜는 열기와 활기로 가득 찬 듯 하다”고 인사말을 했다.


정 의장은 이어 “이번 취업박람회는 청년과 기업 모두에게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청년들은 자신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곳을 탐색하고, 기업은 훌륭한 청년인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불필요한 스펙쌓기’ 대신 ‘취업해 일하면서 공부하겠다’는 청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서 “오늘 이 자리에는 이런 기특한 청년들을 키우려는 우수한 기업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의장은 “남다른 생각, 발상의 전환으로 취업에 도전하는 청년들과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으로 인재를 키우려는 기업이 만나면 청년이 성장하고 우리 기업과 경제도 발전할 것”이라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기업과 우수한 청년인재가 좋은 인연으로 맺어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