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 연수 실시

입력 2016년09월30일 13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의회(의장 심우창)에서는 지난  26일에서 28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2016년 하반기 서구의회 의원 및 직원 의정연수’를 제주도에서 실시하였다.
 

서구의회 의장 및 의원 8명과 사무국 직원 4명(총13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에서는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하여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실무기법, 2017년도 예산안 편성 방향과 예산안 심사 기법 등에 대한 전문 강의를 통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의 함양과 의원 역량강화에 힘썼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사단법인 독도사랑회 길종성 강사를 초빙하여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애국심 고취 및 독도를 지켜야하는 당위성 등에 대해 알아보고 평화사랑 박물관과 일본군 진지 땅굴을 견학하여 전쟁의 아픔과 평화에 대한 의미를 다시한번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심우창 의장은 “제주도는 관광과 즐길거리가 많은 곳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데 그 이면에는 역사적으로 아픔과 상처가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전쟁으로 인해 강제노역을 당한 제주도민들의 고통과 아픔을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해진다” 하였다.
 

또한 “이번 의정연수는 비록 서구의회 전의원이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지속적인 의원들의 전문교육을 통해 의정활동 능력이 향상되고 구민에게 인정받는 유능한 서구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