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SW 코딩샘, 경청 서포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입력 2016년10월07일 21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0월 7일 서구청 3층소회의실에서 수료생 45명과 인천평생교육진흥원관계자, 관내 평생교육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인천지역 평생교육 톱니바퀴 사업으로 서구에서 처음으로 추진한 ‘ SW 코딩샘, 경청-서포터 양성과정 수료식 ’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SW코딩샘 양성과정은 세계의 SW 코딩교육 열풍으로 산업혁명의 나라  영국에서는  2014년 초·중·고교에 코딩 공교육을 도입하여 우리나라도 발빠르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인천시와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주최로 서구청과 청운대학교에서 컨소시움을 구성하여 진행되며, 지역 맞춤형 교육으로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이나 은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학습형 일자리창출사업으로 추진된다.  
 
또, 경청 서포터 양성과정은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민들을 만나 지역현안 등의 이슈를 경청 인터뷰를 통해 도출하고 갈등을 이해하여 지역사회의 갈등 해결사 또는 옴부즈맨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인천 서구에서는 인천지역 평생교육톱니바퀴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구민의 많은 관심으로 높은 수료성과와 함께 2017년도에도 학습형 일자리 창출, 지역자원 활용, 지역 평생학습 환경 조성 등을 통한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반을 적극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