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가을정취와 함께하는 농가맛집 소개

입력 2016년10월15일 14시37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순재)은 지난14일  향토음식과 농촌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촌형 외식업소 9곳과 주변 관광 코스를 소개했다.

이들 외식업소는 농촌에서 직접 재배하거나 지역에서 구입한 국내산 식재료로 요리한 한식을 판매한다. 특히 음식점 주변으로 볼거리가 많아 방문객은 식후 주변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포천시 신북면의 ‘청산별미’는 남편이 직접 재배한 신선한 버섯과 안주인의 솜씨가 더해져 다양한 버섯요리를 맛보는 즐거움이 있고, 아이들은 버섯이 자라는 생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주변에는 허브아일랜드, 신북온천, 청계산, 산정호수, 백운계곡 등 관광명소가 있어 가족과 함께 산책하기에 좋다.

용인시 이동면의 ‘담꽃’은 용인시에서 생산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자연을 품은 밥상을 맛볼 수 있다. 전통음식과 규방공예를 더불어 체험할 수 있고 주변에 있는 농촌테마파크, 한택식물원, 와우정사 등의 명소도 함께 가볼만 하다.

이 외에도 김포, 여주, 양평, 이천, 남양주, 양주 등지의 농가맛집에서 토종닭백숙, 청국장, 매운탕 등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잇다.

소개된 농가맛집은 사전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김순재 농기원 원장은 “도내 농가맛집 여행은 가족과 함께 향토음식에 담긴 식문화를 체험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농가맛집을 찾은 도민이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이해하고 기분좋은 휴식을 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기원 농가맛집_양주 매화당
농기원 농가맛집_이천 안옥화갤러리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