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계양산 장미원 준공식 개최

입력 2016년10월15일 16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산 장미원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4일 박형우 구청장, 송영길 국회의원, 시·구의원 및 내빈과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양산 장미원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계양구는 아동은 물론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산림휴양공간의 필요에 따라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총 10억여 원의 사업비로 4단계에 걸쳐 장미원 조성사업을 완료하였다.

 

계양산 장미원은 장미 67종 11,366주와 야생화 12,400본이 식재되었으며, 그밖에 소나무림, 무궁화동산, 해당화, 영산홍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하여 4계절 다채로운 경관을 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연못, 계류시설, 물레방아와 같은 수경시설과 정자, 원목의자 등 휴게시설을 설치하였으며, 노약자나 장애인이 장미원을 즐길 수 있도록 보도턱과 계단이 없는 황토 흙포장길을 조성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박형우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미원은 계양산을 대표하는 자연친화적인 산림휴양공간으로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연학습 생태공간으로서 활용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푸르름이 가득한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