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드림스타트 “역사탐방”4회차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6년10월17일 21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5일 드림스타트 3~6학년 아동 및 양육자 40명을 대상으로 역사현장 속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체험하는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역사탐방 4회차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시대에 만들어진 다섯 개의 궁궐 중 첫 번째로 만들어진조선 왕조의 법궁! 경복궁에서 모둠별 활동을 통해 궁궐의 구석구석을 들여다보며 이름과 특징을 알아보고 궁의 역사를 학습하였다. 
 

오후에는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화폐 및 금융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화폐박물관에서 옛날 화폐가 없던 시절에서부터 현재 사용하는 화폐까지의 역사를 살펴보고, 돈이 만들어 지는 과정과 사라지는 과정을 알아보았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역사에 관해 좀 더 관심이 생겼으며, 나 자신에게 유익했던 시간이었고, 시장에서 엽전으로 음식을 사 먹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2월 서울암사동유적지 및 국립중앙박물관 견학으로 시작하여 5월 수원화성 및 융·건릉,  7월 서대문형무소&백범김구기념관 10월 경복궁&화폐박물관 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되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통해서 교과서에서 글과 사진만으로만 배우는 역사를 다양한 역사현장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었고, 역사적 사고력의 증진 및 역사적 태도 형성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대상자들의 욕구에 기반을 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