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주민 정보화교육 실시

입력 2012년11월05일 11시18분 보도자료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글문서 작성 및 인터넷 검색 등을 중점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 옹진군 관내 주민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하반기 주민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지역주민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다루기 쉬운 한글문서 작성 및 인터넷 검색 등을 중점으로 관내 학교 및 주민자치센터 전산교육장을 이용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장애들이 더 편하게 세상과 소통하고 비장애인과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위해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인 해바라기, 장봉혜림원등을 찾아가 무료 정보화교육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2012년 하반기 주민정보화교육은 5일 북도면을 시작으로 12일에는 연평면․ 백령면 ․ 대청면, 19일에는 덕적면 ․ 자월면 ․ 영흥면에서 실시될 예정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이라면 면사무소에서 신청 후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주민의 정보화활용 기회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정보화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옹진군청 기획실 정보관리팀(899-2083)또는 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