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회의장, 슈테판 아우어 주한독일대사 접견
등록날짜 [ 2016년11월07일 21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정세균 의장은  7일 오전 10시 의장집무실에서 슈테판 아우어(Stephan AUER) 주한독일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정 의장은“대사께서 파독간호사 50주년 기념 모국방문 행사에 참석해줘 감사하다”고 말한 뒤 “독일은 한국의 산업화 모델이며 통일경험을 배울 수 있는 국가”라면서 “독일은 최근 유럽의 경제위기 및 난민문제 해결을 위해 책임있는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고 인사말을 했다.
 

아우어 대사는 “한국의 파독 광부․간호사들은 전후 독일 경제 재건에 큰 역할을 했으며 양국간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시켰다”고 화답한 뒤 “한국과 독일은 서로 배울 점이 많은 관계”라면서 “양국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면 서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우어 대사는 “한국의 정치적 상황이 매우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그러나 한국은 민주주의 시스템과 제도가 공고히 구축되어 있어 잘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정 의장은 “한국은 민주화를 이루는 과정에서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지혜롭게 극복해 오늘날에 이르렀다”라고 설명한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상처받은 국민들을 안정시키고, 그 마음을 위로하는 것”이라면서 “이번 일도 합리적이고 원만한 과정을 통해 잘 해결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날 예방에는 우리 측에서는 김교흥 의장비서실장, 김영수 국회대변인, 김일권 국제국장, 이백순 특임대사 등이 참석했고, 독일 측에서는 올리버 슈페얼링(Oliver SPERLING)정치부 일등 서기관, 차하나 정치 및 의전담당관이 함께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시의회,기획행정위원회 한옥체험관 관리 운영 조례안 의결 (2016-11-08 08:26:03)
국회입법조사처,'제7차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개최 (2016-11-07 21:23:09)
동행복권, 로또6/45 1126회 1등 ...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 명...
인천 미추홀구, ‘제56회 미추...
옹진군 영흥면 6월 2회차 클린...
옹진군 영흥대교 외 2개소 낚...
옹진군, 수국의 섬 승봉도 만...
옹진군의회 제244회 군의회 제1...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