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협약 체결

입력 2016년11월08일 17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8일 구청장실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협약식’을 가졌다.
 

구는 지역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과 급식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 사업자로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하고 이날 협약식을 개최했다.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와 영양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센터의 주요 업무는 ▲단체급식소 위생관리 실태 파악 및 컨설팅 ▲방문 위생 교육 ▲연령별 기준 식단 개발 및 보급 ▲칼로리와 계절별 식재료를 활용한 표준 레시피 개발 및 보급 등이다.
 

구는 어린이 먹거리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으로 식자재의 위생적 관리와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학부모의 신뢰획득과 함께 성장기 어린이의 체계적 식생활 관리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내 급식시설의 위생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먹거리 안전과 식습관 개선으로 어린이들이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식문화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