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직원, 홍천 선마을에서‘힐링 심화교육’실시

입력 2016년11월09일 19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11월 8~9일과 10월 25~26일 2회에 걸쳐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2016년 힐링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힐링 기본교육이수자와 민원격무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숲테라피를 통해 스트레스를 치유, ‘건강한 조직원으로 지속가능한 행정을 펼치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총 69명의 인원이 참여한 교육은 나만의 스타일요가, 선마을 바람 느끼기, 영양 강의, 아침을 여는 기공체조, 숲테라피 등 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줬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힐링 심화교육을 통해서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소중한 경험을 가지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심신의 회복을 통해 행정 현장에서 일어나는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부평구 갈등관리힐링센터가 완성되면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부평구 정책에 반영해 사람의 가치를 우선하는 행복한 지속가능 미래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평구는 민간과 민간, 민간과 행정기관 간의 갈등 해소와 힐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4월 인천나비공원에 284.8㎡ 규모의 부평구 갈등관리힐링센터 공사에 착공, 오는 12월 개관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