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건강도시 활동가, 학부모 건강활동가 양성 교육과정 운영

입력 2016년11월15일 10시36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11월 10일부터 12월 9까지 ABC행복학습타운에서 건강도시 활동가, 학부모 건강활동가 양성 교육과정을 6강에 걸쳐 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 함께하는 거버넌스를 지향하는 건강도시추진본부의 기치에 따라 건강도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모집하여 명망 있는 교수님들의 강의로 건강도시에 대한 전반적 이해, 주민공동체 활동, 자원봉사 실천, 건강 나눔과 교육공동체 실천, 인문학 강의 등 다양한 과정을 포함하며 특히,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적 주민공동체 활동 방안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 수료 후 건강도시 활동가 또는 학부모 건강활동가 동아리를 자율적으로 결성하여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별 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건강도시 활동가·학부모 건강활동가 양성과정은 수시 접수를 통한 참여도 가능하여, 건강도시지원과 생명사랑팀(031-310-5863)으로 신청하면 양성과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건강도시 활동가, 학부모 건강활동가와 함께 건강도시를 만들어간다는 자부심이 건강도시 시흥 및 나아가 청렴하고 시민 만족도가 높은 도시! 시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