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16년도 제2차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입력 2016년11월15일 10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서구청장 강범석)에서는 2016년도 제2차 폭력예방 통합교육으로 성희롱·성매매 예방에 대해 한국범죄연구소 선임 연구위원(염건령 강사)을 초빙하여 지난14일 오후2시, 4시 2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한 서구청 전 공무원과 공무직공무원, 공익근무요원 등 서구청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참석하여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염건령 강사가 공직사회의 사례를 들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직원들의 집중도를 높였으며,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사례,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성매매 등 각종 문제를 제대로 인식할 수 있게 전달함으로써 폭력의 발생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개별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예방을 통합교육으로 추진, 지난 7월 8일 제1차 폭력예방 통합교육 시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방지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2차 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훈련 운영과 시너지 효과를 구현함으로써 성 평등적인 관점에서 올바른 성문화 정책과 서로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