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소년참여지원사업 연간 활동 보고회 개최

입력 2016년11월16일 17시04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6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영상회의실에서 여성가족부,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2016 청소년참여지원사업 연간활동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보고회에는 청소년들의 주체적 참여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개발해 공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결성된 청소년 참여기구인 인천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인천광역시청소년특별회의, 인천광역시군‧구청소년참여위원회(인천 내 9개 군‧구) 소속 청소년 3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지난 1년간 진행된 설문조사, 캠페인활동, 정책개발워크숍, 정책토론 등 일년 간의 활동을 보고하고, 이 과정을 통해 개발된 정책을 발표했다. 특히, ‘청소년에게 실효성 있는 진로교육’, ‘안전하고 행복한 대중교통’, ‘청소년 성보호정책’ 등 평소 청소년의 입장에서 불편했거나 개선됐으면 하는 영역의 정책을 개발해 보고했다.
 
전성수 행정부시장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들의 정책참여는 향후 미래를 이끌어 나갈 시민으로 중요한 자질”이라고 격려하고 “청소년들에게 보다 실효성 있는 청소년정책을 반영하는데 앞장서는 인천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