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보건환경연구원, 어린이 과학교실 성료

입력 2016년11월17일 13시17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적용시킬 수 있는 과학실험을 쉽고 재미있게 직접 체험하게 해 미래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어린이 과학교실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어린이 과학교실은 보건과학교실(4, 10월)과 생활과학교실(5, 11월)로 나눠 일년에 총 4회 운영된다. 올해는 지난 11월 12일 열린 과학교실을 끝으로 준비된 일정을 모두 마쳤다. 4회 동안 47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과학자의 꿈을 키웠다.
 

올해 보건과학교실에서는 손 씻기 전후의 손바닥에 있는 세균을 배양해 봄으로써 손 씻기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으며, 미생물과 모기를 현미경으로 직접 관찰하는 시간도 가졌다. 생활과학교실에서는 식품 속 타르색소 추출 등을 통해 식품첨가물 및 식품 중 유해물질에 대해 알아 보았으며, 박층크로마토그래프법을 이용해 한약재(감초)를 확인하는 실험도 가졌다.
 

어린이 과학교실은 과학실험을 체험할 뿐 아니라, 보건환경연구원의 실험실과 환경을 살펴볼 수 있고,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직업체험도 할 수 있기 때문에 1석 2조의 효과가 있다.
 

어린이 과학교실은 인천지역 초등학생이면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7년도 어린이 과학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내년 4월부터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질병조사과(☎440-5432)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