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교육정보 나눔마당 개최

입력 2016년11월19일 11시04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오는 28일 오는 3시 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17년도 미리보는 교육정보 나눔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교육지원청이 연대하여 초·중·고등학교 교장·교감, 교무, 교육과정 및 진로, 자유학기제, 동아리, 지역사회연대 담당교사부터 학부모, 마을교육공동체에 참여한 시민들까지 45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다.
 

1부에서는 현장학습, 교육과정, 동아리, 공동체, 교육복지 분야로 세부설명회를 열고, 2부에서는 시-교육청-마을-학교 간 시흥교육의 성과와 반성에 대한 현장 소통, 내년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2와 그 외 시 전체 교육지원사업의 주요사항을 공유한다. 학교별 내년도 교육과정 연간계획을 검토하는 이 시기로 전년보다 한 달간 앞당겨, 학교수업에 마을의 자원을 보다 풍성하게 담아내려는 취지다.  
 

△내년도에 초중고로 확대되는 예술꿈프로젝트 △이동미술관 아트캔버스 △PLAY 소프트웨어 △승마교실 △WHO 건강증진시범학교 △놀이중점학교 등 신규 사업은 물론, △동아리지원 △청소년국제교류지원 등 내년도에 크게 달라지는 지원방향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마을학교나 평생학습네트워크부터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 훈자오설, 가족품앗이 등 학부모커뮤니티 지원사업까지 총망라한다.  
 
행사장 내에는 마을학교나 교육기관 등을 안내하는 수십여 종의 리플렛이 비치돼 있으며 교육현장스토리 사진전도 관람 가능하다. 학교 안팎 즐거운 배움으로 넘나드는 시흥의 아이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끊임없이 학교와 마을의 리듬을 맞춰가고자 하는 이유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