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미래직업탐색프로젝트 '드림하이' 제물포고등학교 진행

입력 2016년11월21일 22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로특강
[연합시민의소리](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 인천광역시로부터 2004년부터 수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진로지원센터(소장 유영욱)는 지난18일 제물포고등학교   1학년, 2학년 304명을 대상으로 미래직업탐색프로젝트 '드림(Dream) 하이(High)'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드림(Dream) 하이(High)'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부 진로 특강, 2부 다양한 직업분야의 종사자들의 만남으로 구성하였다. 미래의 직업을 탐색하고 직업분야의 생생한 경험담과 직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부 진로 특강 시간에는 진로 선택에 대한 동기부여, 진로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였다. 2부에는 경찰공무원, 바리스타, 항공기승무원 로봇공학자, 보컬트레이너, 스포츠트레이너 등 16명의 전문 직업인의 직업 강의를 들으며, 직업인에 대한 인터뷰와 Q&A 시간을 가졌다.
 

'드림(Dream) 하이(High)'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직업과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긍정적인 진로의식을 함양함으로써 자신의 진로준비에 능동적인 태도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