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국제교류 동아리 ‘프렌토’ 1기 수료식

입력 2016년11월22일 10시02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청소년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프렌토(frientor) 1기 수료식이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19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동아리 회원들이 참석하여 그 간의 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참여한 소감을 밝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 frientor’는 그 간 청소년국제교류사업에 참여한 청소년과 국제교류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자주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로써,지난해 12월에 모집하여 워크숍을 시작으로 매월 팀별(기획팀, 지원팀, 홍보팀)회의, 임원회의, 정기회의 등 분기별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그 중 대표적으로 다문화 대상 한국문화알리기 행사, 외국인과의 문화체험, 시흥시와 동아리를 알리는 홍보행사들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김수빈(은행고 2)학생은 “국제교류 동아리를 통해서 같은 꿈을 꾸는 친구들을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경험을 했다.

평생 잊을 수 없는 값진 경험들을 앞으로도 후배들과 나누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청소년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frientor’는 1기 수료식을 끝으로 다음달 12월 중 2기 모집을 앞두고 있으며, 동아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향후 청소년국제사업 지원 시 선발의 인센티브와, 활동에 따른 봉사실적 인정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시 홈페이지 (www. www.siheung.go.kr ) 및 시흥시 청소년국제교류 까페 (http://cafe.naver.com/shglobalclub)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청소년국제교류팀(031-310-3613)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