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 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입력 2016년11월23일 12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일) 학부모지원센터는 강화여고, 강화중과 연계하여 지난 19일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180명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박람회』를 운영하였다. 

이날 진로진학 박람회는 상담전 진로특강과 함께 사전에 희망학교와 희망직업을 조사하여 자녀와 부모가 함께 진로진학 전문 상담교사와 1:1 상담으로 좀 더 깊이 학생의 진로를 생각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인천시교육청 진로진학센터 마중물 교사와 강화관내 진로진학 부장을 초빙하여 중학생에게는 고등학교 진로계획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 방안을 제시하고 특목고 입학전형, 강화관내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맞추어 최적의 맞춤식 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참가 학생들의 문제점과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고등학생들에게는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대입정보를 제공하여 개개인이 현시점에서 필요하고 준비해야 하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모색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새로운 대학입시에 대한 상세한 조언과 방향을 제시받아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농어촌전형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하용 미래교육지원센터장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대학 혹은 학과 선택에 있어 합리적인 진로의사 결정 능력 향상으로 자녀의 체계적인 진로설계와 전공적합성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관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