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600여 명 위생용품대 지원

입력 2016년11월23일 17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위생용품(생리대)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지원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만11세부터 18세까지의 여성청소년으로 기초의료, 또는 생계급여 수급 가정의 자녀이거나 지역아동센터, 방과 후 아카데미 등 시설이용 청소년 600여 명으로 1인당 3개월 분량(총 108개)을 12월 1일부터 연말까지 지원하기로 하였다.
 

구에서는 600여 명의 지원대상 청소년들에게 신청안내를 하였으며,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계양구 보건소 또는 장기보건지소, 효성건강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직접신청하거나 이메일(gy5394@kore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위생용품 지원은 직접방문 신청할 때 신청과 동시에 찾아가거나 택배를 이용해 전달할 계획이며, 지역아동센터 등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은 해당 시설에서 일괄 신청하여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구 관계자는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 보호와 사생활 침해 예방을 위해 이메일 신청과 택배배송을 진행할 계획으로 대상자들이 빠짐없이 신청하여 지원을 받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